본문 바로가기
천문학

한국의 천문학 관점

by $%@#%@%$(* 2021. 1. 1.
반응형

우리는 천문학적 측면에서 한국의 거대한 돌을 검색하고 분석했습니다. 이전 문헌에서 우리는 컵 마크가있는 많은 돌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컵 마크가있는 120 명의 고인돌을 조사했고 북두칠성, 궁수 자리, 플레이아데스, 코로나 보레 알리스 등과 같은 다양한 별 모양의 컵 마크 패턴을 발견했습니다. GPS 측정을 통해 진북에서 측정 한 덮개돌의 장축 방향과 컵 마크의 위치 방향을 정량적으로 분석을 했습니다. 한국의 거대한 덮개돌의 장축 방향에 대한 주목할만한 방향은 없습니다. 그러나 함안과 경주 / 안강 고인돌의 많은 컵 마크는 덮개돌의 남동쪽에 집중되어 있었습다. 이 방향은 일부 유럽 고인돌의 방 입구 방향과 일치합니다. 또한 덮개석의 장축 방향과 지형과의 상관 관계를 조사한 결과 함안 고인돌에서 능선에 위치한 돌의 장축 방향은 지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덮개석은 일반적으로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산등성이. 한국은 고분 안에 별을 그리는 전통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고구려 고분의 별 그림과 컵 마크의 문양을 비교했습니다. 우리는 고구려 고분의 별화와 고인돌의 컵 마크 문양이 일반적인 모양과 패리티 측면에서 많은 유사점을 발견합니다. 한국의 거대한 돌은 한국 선사 시대의 가장 독특하고 인상적인 거석 기념물입니다. 한국의 고인돌은 윤이 나는 돌 단검, 청동 단검과 같은 장례식 장신구와 함께 지하 매장 실에서 인간의 뼈가 발견되었다는 이유로 청동기 시대의 전형적인 장례비로 알려졌습니다. 고인돌은 아시아, 유럽, 북아프리카에 풍부하지만 한국이 가장 많습니다. 한반도에는 외딴 섬 제주도에도 2 만 개 이상의 고인돌이 흩어져있다. 한국의 돌멘은 일반적으로 테이블 형, 체커 보드 (짧은 테이블) 형, 캡 스톤 형 (배 1999, 임 앤양 1999)의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주로 한국 북부에 위치한 테이블 형은 직립 석을 여러 장 직사각형에 놓고 평평한 덮개석으로 덮는 직사각형 매장 실을 포함합니다. 주로 남한에 위치한 체커 보드 형과 캡 스톤 형은 보통 지하 매장실이있습니다. 바둑판 형은 여러 개의 작은 돌 위에 커다란 납작한 돌을 올려 놓아 바둑을 할 때 사용하는 테이블과 같은 구조를 형성합니다. 관석 유형은지지 석없이 매장 실 바로 위에 거대한 돌을 놓습니다. 관석 유형은 가장 일반적이며 한반도 전역에서 발견됩니다. 다른 선사 시대 유물과는 달리, 대부분의 고인돌은 일반적으로 거석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이동하거나 파괴되지 않고 같은 장소에 남아 있습니다. 고인돌은 일반적으로 고고학의 관점에서 연구되어 왔기 때문에 한국 고인돌의 컵 마크 또는 암각화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일부 고인돌에는 다양한 크기의 컵 마크가 두 개 이상 있습니다. 그들은 연마 또는 절단으로 형성되며 일부 컵 마크는 홈으로 연결됩니다. 특히, 동촌리 (동춘 리) 하만 (시안)의 고인돌에서도 동심원이 발견됩니다. 많은 고인돌에서 많은 컵 마크가 발견되었지만 컵 마크의 의미는 아직 완전히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국내 학자들은 컵 마크의 의미를 풍요와 생산을 기원하거나 가족 관계의 표현으로 제시했고, 외국 학자들은 컵 마크를 불의 흔적, 장례식, 태양의 숭배, 또는 천국 예배등으로 분석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특정 별자리로 구멍을 식별하지 못했습니다. Park et al. (2001)은 1975 년 이씨가 아드 기 고인돌 주변에서 발견 한 65 개의 컵 마크가있는 석판을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정량적 분석을 통해 북두칠성, 작은 곰 자리, 드레이코, 카시오페이아로 석판의 구멍 일부를 식별했다. 무화과. 거울은 석판의 컵 마크와 별자리 패턴을 보여줍니다. 한국 북부에는 컵 마크가있는 고인돌이 약 200 개 있고 그중 18 개는 큰곰 자리, 작은 곰 자리, 코로나 보레 알리스, 용자리, 처녀 자리, 궁수 자리, 세페 우스 등 별자리로 식별되는 컵 마크가 있습니다. 고인돌의 건설 시대는 별들의 세차 운동으로 추정되었다 식별 된 별자리와 예상되는 건설 시대를 가진돌은 아래의 그림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Kim (1996)은 또한 한국 북부에서 별자리와 같은 컵 마크가있는 석판을보고했다. 그는 각각 장화와 큰곰 자리로 룡 덕리)와 공 귀리에있는 두 돌판의 컵 마크를 확인했습니다. Kim (1998)은 별 모양의 컵 마크가있는 한국 북부 고인돌 연구를보고하고 별자리를 제시하기 위해 한국 남부 고인돌에 컵 마크를 제안했다. 유럽의 고인돌에 대한 천문학적 측면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있습니다. Nathan Heywood의 Ilkley Moor에있는 Panorama Stones에 대한 19 세기 기록 중 하나는 단순한 컵 표시가 고정 된 별을 나타내며 동심원은 행성을 의미하며 고리가 움직이는 모양을 제공한다고 제안했습니다 (Hadingham 1975). . Brown (1921)은 영국의 Sin Hinny와 Rothiemay 돌에있는 컵 마크에서 큰곰 자리, 작은 곰 자리, 코로나 보레 알리스, 헤라클레스와 같은 별자리를 보고했습니다. Schönfeld (1921)는 Ursa Major, Bootes, Gemini, Leo, Lynx, Orion, Virgo 및 Milky Way와 같은 스칸디나비아 컵 마크에서 천문학적 징후를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천문학적 패턴의 대부분은 눈맞춤 방법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유럽 ​​고인돌의 많은 방의 입구는 일출 방향 인 남동쪽으로 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oskin 1997; Belmonte 1998). 스페인 이베리아 반도에있는 대부분의 고인돌은 남동쪽 입구를 가지고 있으며 방의 방향은 덮개 돌의 장축과 평행합니다 (Byon 2002). Hoskin (1998)은 특이하게 평평한 지역 인 포르투갈의 중앙 Alentejo 지역의 고인돌을 분석했습니다. 95 개의 7 개의 석실로 된 고인돌로부터, 그는 대부분의 방의 방향이 남동쪽, 특히 북쪽에서 측정 된 105 °를 향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한국 고인돌과 관련된 모든 문헌을 검색하고 실제로 컵 마크가있는 고인돌을 조사했습니다. GPS (Global Positioning System)를 사용하여 커버 스톤의 위치와 방향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고인돌 사진을 찍어 컵 마크 분포, 컵 마크 패턴 등을 연구했습니다. 컵 마크의 분포와 방향을 정량적으로 분석했습니다. 한국은 고구려 부터 조선 시대까지 무덤에 별을 그리는 전통이있다.

'천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홀의 생성과 크기에 대해 알아보기  (0) 2021.01.18
중력파에 대한 이해  (0) 2021.01.18
물병자리 영향력  (0) 2021.01.01
한국의 물병자리에 관하여  (0) 2021.01.01
유성에 대한 한국의 역사  (0) 2020.12.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