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문학

오로라의 개념

by $%@#%@%$(* 2021. 1. 18.
반응형

오로라는 하전 입자들이 우주에서 지구로 들어오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고층대기의 입자들과 기체들이 충돌하면서 빛을 나타내는 현상이 바로 오로라입니다. 특히나 오로라는 북극에서 자주 나타나기로 유명합니다. 11년주기 동안 태양은 때때로 폭발적인 하전 입자 흐름을 우리 방식으로 보냅니다. 그들이 지구를 향해 이동할 때,이 입자들은 우리 행성의 대기와 상호 작용합니다. 충돌의 여파로 녹색, 보라색, 빨간색 등의 아름다운 조명이 하늘을 가로 질러 왜곡 될 수 있습니다. 지구의 북극 근처, 이러한 조명 오로라 보 리 얼리스, 또는 유명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다. 남극에서는 같은 과정을 오로라 오스트 랄리스 또는 덜 유명한 남극광 이라고 불립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천문학 자들은 오로라가 남반구의 빛이 태양 자체와 관련이있을 수있는 것보다 훨씬 더 잘 알려진 이유를 밝힙니다.

그들이 발견 한 것 이번 주 자연잡지에 발표 된 새로운 연구 에서 과학자 팀은 태양이 방출하는 태양풍이 남극보다는 지구의 자기 북극에서 더 자주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즉, 우주 기상은 남반구보다 북반구에서 오로라 관측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발견은 북반구가 더 가혹한 태양풍에 노출되고 더 많은 잠재적 인 피해를 입는 등 우주 기상이 여기 지구에있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 활동은 주로 태양의 자기장에 따라 달라집니다. 태양의 자기장 은 남극과 북극이 본질적으로 지점을 전환 하는주기적인주기를 거치며, 다시 전환 하는 데 11 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구는 현재 태양광 주기 25에 있습니다. 태양 플레어는 별의 자기 에너지와 연결된 강렬하고 밝은 방사선 폭발입니다. 이러한 폭발이 우주로 쏘아 올려짐에 따라 많은 에너지가 하전 입자의 흐름 형태로 지구로 이동합니다. 우주 날씨 는 우주 로 방출되는 태양의 폭발에 의해 제어됩니다. 지구의 자기장은 대부분의 입자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해줍니다. 우산이 지구의 악천후로부터 보호하는 것처럼 우리의 자기장은 태양풍의 악영향을 막아주게 됩니다. 그러나 이 보호막은 매우 강하고 때로는 하전 된 입자가 북극과 남극에서 지구의 자기장 선을 따라 이동하여 지구 대기로 스며들 수 있습니다.

입자가 우리 행성의 대기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가스, 즉 산소와 질소와 상호 작용할 때 원자는 상호 작용에 의해 여기되어 빛을 방출합니다. 이 과정은 우리가 북극과 남극에서 보는 오로라를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태양의 하전 된 입자는 지구 대기와 상호 작용하여이 아름다운 빛나는 빛을 만듭니다. 나사의 과학자들은 태양풍이 남극과 남극에 전자기 복사를 균등하게 분배하면서 남반구와 북반구 모두에 고르게 이동한다고 가정을 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는 태양풍이 북반구를 향해 더 많은 하전 입자가 이동하면서 북쪽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참여한 과학자 팀은이 비대칭이 지구 자기 남극이 북극보다 지구 회전축에서 더 멀리 떨어져있어 북반구와 남반구로가는 에너지의 양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아직이 비대칭의 영향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우주 기상의 가능한 비대칭을 나타낼 수도 있으며, 아마도 남쪽의 오로라 오스트 랄리 스와 북쪽의 오로라 오로라 사이의 비대칭 성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라고 연구원 라반 파토킨이라는 앨버타 대학의 물리학과에서 새로운 연구를 주도한 저자는 성명 에서 말했습니다. 이 발견은 2013 년 11 월에 우주로 발사 된 알파, 브라보, 찰리라는 3 개의 동일한 위성 그룹 인 유럽 우주국의 스웜 위성을 사용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이 그룹은 지구의 자기장과 상호 작용에 대한 정확한 측정을 제공합니다. 우주의 날씨가 여기서 중요한 부분인데요. 코로나 질량 분출은 태양으로부터의 매우 에너지가 넘치는 분출 이며 주요 우주 기상 현상의 주요 원인입니다. 본질적으로 이러한 분출은 최대 10억 톤의 하전 된 입자와 함께 태양에서 방출되는 거대한 가스 거품과 자속으로, 시간당 수백만 마일에 달할 수있는 고속으로 이동합니다. 이 구름과 그로 인한 충격파는 때때로 지구에 도달하여 지자기 폭풍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특히 강력 경우 이러한 폭풍급의 위력을 나타내고 있으며, 위성 내의 전자에 자신의 방사선 우주 비행사을 위협하고 지구의 북극 일부분에 전기장애를 일으키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859년 캐링턴 이벤트로 알려진 태양의 코로나에서 플라즈마 폭발이 발생하여 전 세계의 전자통신 시스템이 무너졌습니다. 일부 전자 통신 사업자가 메시지를주고 받으려고 할 때 감전을 받았습니다. 2000년에일 소호 라스코에서 C2 및 C3에 의한 코로나 질량 방출. CME는 시간당 수백만 마일을 이동하는 수십억 톤의 입자를 우주로 폭발시킵니다. 대량 코로나 방출과 같은 태양의 활동은 우리의 현대 생활 방식에 잠재적으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앨버타 대학의 연구원이 자이 연구의 공동 저자 인 란만 은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만은 우주 기상의 기본 물리학과 우리 자기장의 복잡성을 연구하는 것은 조기 경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태양이 우리에게 던지는 교란을 더 잘 견딜 수있는 전기 그리드를 설계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과학자들은 전자기 복사의 이러한 비대칭 분포가 지구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북반구가 남반구보다 태양 폭풍 동안 손상에 더 취약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태양의 활동을 더 조사해야합니다.

'천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문학의 이해  (0) 2021.01.19
블랙홀의 주기적인 폭팔  (0) 2021.01.18
오로라의 개념  (0) 2021.01.18
블랙홀의 생성과 크기에 대해 알아보기  (0) 2021.01.18
중력파에 대한 이해  (0) 2021.01.18
한국의 천문학 관점  (0) 2021.01.01

댓글0